타이완, 대만여행하면 흔히 타이베이 여행을 많이 떠올리죠? 사실 타이완에는 타이베이 외에도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매력있는 여행지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타이완 중부 지역에서 여러분의 마음을 사로잡을 관광지들을 소개합니다. 꼼꼼히 둘러보려면 5박6일에서 6박7일 정도 소요되니 참고하세요.

 

1~2일 차 : 타이중

타이완에서 3번째로 큰 도시로 교통의 요지입니다. 도시 곳곳에 공원을 비롯해 미술관, 문화예술거리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궁위왕옌커

일제강점기에는 안과병원이었으나 현재는 펑리수, 아이스크림, 초콜릿 등을 파는 디저트 전문점입니다.

 가는 법 : 타이중기차역에서 도보 3분

펑자예스

펑자대학을 중심으로 형성된 타이중의 인기야시장으로 해산물 종류가 많고 독특한 먹을거리가 가득합니다.

 가는 법 : 타이중기차역에서 버스로 1시간

타이완 택시 요금 계산기 더보기(영문입력)

3~4일차 : 아리산

타이완 7대 경관 중 하나로 계절마다 변하는 산세와 일출 등 신비로운 자연비경과 고목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습니다. 산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고산철도가 연결되며, 새벽의 장엄한 일출을 볼 수 있는 일출열차도 유명합니다.

아리산 자세한 정보 더보기

쯔메이탄

아리선 산악열차를 타고 자오핑역에서 내려서 10분 정도 걸어가면 만날 수 있는 자매연못으로 수면에 비치는 풍경이 산수화처럼 아름답습니다.

 

일출열차

아리산 여행의 백미로 꼽히는 필수코스로 탑승 전 날 오후에 미리 방문예약해야 합니다.

삼림열차 자세한 정보 더보기

5일차 : 르웨탄

타이완 중부 최대규모의 호수로 원주민 사오족의 터전이기도 합니다. 평화로운 호수 주변을 유람선, 로프웨이, 자전거등을 통해 돌아보며 즐길 수 있습니다. 르웨탄을 버스와 유람선, 로프웨이로 자유롭게 다닐 수 있는 1일패스를 적극 활용하세요.

※ 르웨탄 수륙공패스

르웨탄 수이서 여행자센터에서 구입가능. 1일 390대만달러. 1일 동안 셔틀버스(배차간격 30분정도), 로프웨이, 유람선 탑승권을 자유롭게 이용가능하며, 각종 할인쿠폰도 포함되어 있음.

상세정보 더보기

 

르웨탄호수

당나라 고승인 현장법사 사리가 모셔져있는 슈엔광쓰(현광사)에서 호수 전경을 가장 아름답게 볼 수 있습니다.

 

원우먀오(문무묘)

공자와 관우를 모시는 타이완에서 가장 큰 사당으로 1년을 뜻하는 365계단과 그곳에 새겨진 유명인이름, 계단 주위의 황금빛 소원의 종은 꼭 보기를 추천합니다.

 

6일차 : 지지셴

일제 강점기 당시 르웨탄 수력발전소 건설자재를 운반하기 위한 철도로 시작된 곳으로 현재는 호젓한 기차여행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노선입니다. 하루종일 무제한으로 열차를 탈 수 있는 1일패스가 있습니다.

 

처청역

지지셴의 종착역으로 임업이 번성했던 마을답게 향기로운 나무향을 느낄 수 있고, 나무와 관련된 제품 판매와 체험관도 운영중입니다. 마을에서 푸른 산. 호젓한 호수와 목재 건축물의 조화가 운치를 이룹니다.

 

처청샤오판덴

벌목 가공업으로 유명한 처청에서 만나는 나무도시락 통에 다양한 음식을 담아파는 도시락집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