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대중교통이 다른 해외도시에 비해 편리해서 많은 자유여행객들이 방문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 비해 교통비가 비싼 편이므로 교통패스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첫번째로 일본의 수도 도쿄의 교통패스를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나라 국민들이 가장 많이 가는 오사카, 후쿠오카 지역에 비하면 멀리 있지만 일본의 수도이며 문화 경제의 중심이 되는 곳으로 독특한 매력을 자랑합니다. 도쿄에는 다양한 교통패스가 있지만 그중에서 필자가 직접 써보고 만족했던 패스만 엄선해서 소개합니다.

1. 일본여행을 자주 간다면 꼭 필요한 스이카 카드 

스이카는 도쿄와 동일본 지역을 자주 가시는 분들에게 꼭 추천하는 교통카드입니다.
우리나라처럼 환승이나 할인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매번 갈아탈 때마다 티켓을 별도로 끊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엔화로 충전만 하면 몇번이고 다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도쿄 시내에서의 교통카드 기능은 기본이며, 가맹점에서 신용카드처럼 쇼핑도 할 수 있고 자판기에서 결제도 가능하며, 하네다 공항과 수도권을 연결하는 도쿄 모노레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쿄, 동일본 지역 뿐만 아니라 아래의 다른 교통IC카드 지역에서도 스이카로 자유롭게 이동 가능합니다.
위의 그림처럼 보시다시피 도쿄 지역 뿐만 아니라 센다이, 니가타, 훗카이도, 도카이, 서일본, 규슈지역 일부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입처

일본 JR라인의 모든 지하철에 위치한 전용 자판기에서 구입하며, 보증금 500엔을 지불해야 합니다.

충전 가능 요금

어른 1000 ~ 10000엔 까지 충전 가능 (어린이용 SUICA는 어린이운임 자동정산)

충전 방법

SUICA 전용 충전 자판기 이용

주의사항

오다이바로 가는 유리카모메에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도쿄 지역 외에서는 사용 가능한지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도쿄여행 시 추천하는  교통패스

 

1) 도쿄 트래블 패스 

하네다 공항으로 출입국 할 경우 도에이선으로 연결되는 관광지가 많은 일정이라면 추천할만 합니다.
공항에서 센가쿠 지역까지 가는 편도와 도에이선을 정해진 기간동안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유효기간

1일 / 2일

요금

1일 800엔 / 2일 1200엔

구매방법

하네다공항 국제선 터미널역 발매기 / 국내선 터미널 역 / 게이큐 여행자 인포메이션 센터

자세한 정보 더 보기

2) JR 도쿠나이패스

 

도쿄 23구 내의 JR선 열차(지정석 제외)를 하루종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모든 JR노선이 아닌 야마노테선을 중심으로 사용가능한 역이 정해져 있으므로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기본 가격이 높으니 하루 동안에 시내 중심가를 여러군데 다닐 때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요금

어른 (12세 이상) 750엔 / 어린이(6~11세) 370엔

구매방법

패스의 범위 내에 있는 JR동일본 역의 지정 발매기, 매표소, 여행 서비스 센터에서 사용일의 1개월전부터 구입 가능

3) 도쿄 서브웨이 티켓 

도쿄 메트로 전 노선과 도영지하철 전 노선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티켓으로 패스를 처음 사용한 시간부터 24시간, 48시간, 72시간 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선을 사전에 잘 계산해서 원하는 시간만큼 패스를 자유롭게 사용하세요.

요금

1일 (24시간) –  성인 800엔 / 어린이 400엔
2일 (48시간) – 성인 1200엔 / 어린이 600엔
3일 (72시간) – 성인 1500엔 / 어린이 750엔

구매방법

구입 시 여권제시 필수

국내 : 하나투어, 라이온트래블, CTRIP (해당 여행사에서 항공권이나 여행상품을 구매한 경우에만)

공항 : 하네다 공항 국제선 2층 관광정보 센터, 나리타 공항 1터미널 1층 게이세이 버스 티켓 카운터, 나리타 공항 2터미널 1층 게이세이 버스 티켓 카운터
일본 시내  : 빅카메라 및 소프맵, 라옥스, HIS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일본 국내 여행사 (상세 정보 하단 링크 참고)
호텔 : 힐튼 도쿄, ANA인터콘티넨탈 도쿄 등(상세 정보 하단 링크 참고)

자세한 정보 더 보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