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온난화 때문에 해수면 아래로 사라질지도 모른다는 지상천국 몰디브!! 몰디브 여행의 기본 및 숙박정보를 영상과 함께 즐겨보세요~

1. 항공편 (경유)

몰디브로 가는 직항은 아직 없습니다. 대한항공 (콜롬보 경유), 싱가폴항공 (싱가폴 경유) 에어아시아 (쿠알라룸푸르 경유) 등을 통해 입국이 가능합니다.

몰디브 도착후 리조트섬으로 가기 위해 다시 스피드보트나 수상비행기, 국내선 항공편 등을 이용해야 합니다.

2. 입국절차

국적에 관계없이 30일 무비자 체류가능하며 면세한도는 1인당 약 466불입니다. 입국장을 빠져나온 후에는 리조트의 픽업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수상비행기 카운터를 통해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은 비싸고 제한적이니, 공항을 벗어나기 전에 선불유심칩을 구입해서 데이터요금제로 사용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3. 리조트 선택

몰디브 리조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수중환경과 음식이므로 예약하실 때 후기를 꼼꼼히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노클링, 다이빙 등 물놀이를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몰디브가 지루한 천국일 수 있으며, 며칠 동안 한 곳에 머물기 때문에 음식이 질리지 않도록 잘 나오는 곳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여행자가 수도 말레에서 각 리조트로 흩어지는 형태라 가이드나 여행사 등의 한국어 지원을 받기는 거의 불가능한데, 일부 리조트에서는 이런 문제 때문에 한국인 직원을 채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4. 여행시기

건기인 11~3월이 몰디브 여행의 최적기입니다. 한국의 보편적인 신혼여행 시즌(3~6월, 9~11월)은 몰디브의 우기와 많이 겹치는 편이니 여행시기 선택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럽 휴가시즌의 영향이 있어서 7~8월에는 우기임에도 성수기 요금을 받습니다.

5. 주의사항

무슬림 국가이므로 현지 매너를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음주 및 수영복 차림은 리조트 안에서만 가능합니다.

현지인 구역에서는 남녀 모두 어깨 및 무릎 위 노출이 금지되어 있으니 긴 옷을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