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여행의 필수, 바로 택시정보입니다. 발리에도 버스는 있지만 우리나라만큼의 편리한 교통편이 아니고, 대기시간이 길어서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택시는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되고, 저렴한 기본요금으로 원하는 곳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어서 많은 관광객들이 발리에서 선호하는 교통수단입니다.

발리 추천 택시 : 블루버드

발리에서 꼭 기억하셔야 할 택시브랜드는 블루버드(BlueBird)입니다. 파란색 택시로만 기억하면 유사한 브랜드가 많으니 택시 뒤편에 블루버드라는 회사명과 로고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버드는 인도네시아 내에서 믿을 수 있는 택시회사로 미터기요금제를 채택하고 있어서 어떤 곳이든 고객이 이동한 만큼 요금을 지불하므로 합리적인 가격대로 시내 이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사들이 대부분 간단한 영어를 구사할 수 있으며, 숙소나 레스토랑에서 블루버드를 불러달라고 하면 금방오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우붓에서는 로컬택시요금을 흥정하거나 스쿠터를 이용

우붓에서는 블루버드 택시가 운행하지 않습니다. 숙박하는 호텔에 요청하거나 길거리에서도 로컬택시와 이동거리에 따라 사전에 흥정이 가능합니다. 흥정을 잘하기 위해서는 미리 요금을 어느정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우붓 시내 안은 언덕이 많고, 도로가 좁기 때문에 스쿠터를 대여해서 이동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별 ★★★★★ 꿀팁~ 발리 공항에서 택시 잘 타고 이동하기

  발리공항에서 호텔까지 이동하려면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호텔, 리조트의 픽업샌딩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택시를 타는 방법입니다. 픽업샌딩 서비스는 지도 정보가 없어도 편리하게 갈 수 있지만 유료일 경우 비용이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보통 택시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발리 공항 입국장에는 택시 중에서 공항택시만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 공항택시 요금이 생각보다 가격이 높은 편이며, 종종 바가지를 씌우기도 하는데요. 그럴 때 추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공항에서 출국수속을 마치고 나온다.

2) 1층에서 공항 밖으로 나가지 않는다.

3) 곧장 3층으로 올라가 출국장을 통해 건물 밖으로 나온다.

4) 출국장으로 오는 손님들을 내려주는 블루버드 택시를 기다렸다가 곧바로 잡는다.

5) 택시 안에 내비게이션이 없어서 목적지를 기사가 잘 모를 수도 있으므로 구글맵은 필수

6) 블루버드는 미터기 택시이므로 공항택시보다 저렴하게 원하는 목적지로 갈 수 있다.

※ 대형리조트, 호텔이 아닌 경우 기사가 모를 수 있으니 알만한 호텔 위치를 알려주고 목적지가 인근이라는 것을 알려준다. 구글맵으로 경로를 확인하면서 이동하면 차질 없이 도착할 수 있다.

 

장거리 이동시 1일 차량수배나 기사 겸 가이드 이용이 유리

1시간 이상 걸리는 장거리 구간을 이동하면 미터기 택시라도 비용이 많이 나올 수 있으므로 택시를 탈 때 1일 이동요금을 미리 흥정해서 다니거나 기사 겸 가이드를 사전에 찾아서 연락을 한 뒤 여행 중 이동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기사, 가이드는 발리 관련 커뮤니티에서 찾아보면 먼저 이용한 사람들로부터 추천을 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