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에서 숙박과 물놀이는 대부분 연관되어 있습니다. 보통 숙박하는 리조트, 호텔에서 수영장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요즘에는 온천탕, 료칸, 온수 수영장도 있어서 겨울에도 편안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칫 잠깐의 부주의가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아이가 머물기 괜찮은 숙소인지, 물놀이 시설은 안전한지 사전에 반드시 체크해야 합니다. 그래서 아이와 함께 떠날 때 더 좋은 숙박 찾는 요령과 안전하고 즐거운 물놀이를 위해 미리 알아두면 좋은 사항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위치, 후기, 평점을 반드시 확인하기

모든 숙박 예약의 기본으로 접근이 편리한 위치인지 확인하고, 먼저 이용한 사람들이 평가한 내용과 후기를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텔예약사이트 프로모션 활용하기

각 호텔 예약사이트 마다 로그인회원과 우수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에서 자세히 확인하세요.

조식은 가급적 포함하기

아이가 배고파하면 어떤 곳에서든 즐거운 나들이가 힘들어 집니다. 아침식사를 든든하게 먹이고 하루 일정을 시작해보세요.

어린이 편의시설과 체험 프로그램 확인

가족손님 유치를 위해 많은 리조트, 호텔들이 키즈클럽이나 놀이터 시설을 구비하고 동물 먹이주기나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미리 알아두고 예약하면 아이에게 더 좋은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겠죠?

호텔에 사전 연락 및 확인하기

좋은 숙소를 찾고 바로 예약한다고 해서 모든 숙박 준비가 끝나는 것은 아닙니다. 아이가 있기 때문에 생기는 변수들을 사전에 호텔과 확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호텔에 영문 이메일을 보낼 수도 있고 호텔예약사이트에 전용 메시지, 채팅창구가 있는 경우에는 원하는 때에 편리하게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호텔과의 개별 연락을 통해 반드시 확인할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공항 픽업 샌딩 서비스 확인

무료 셔틀버스가 제공되는 숙소라면 다른 교통편을 이용할 때보다 저렴하면서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2) 침대 가로사이즈, 엑스트라베드 추가 여부 확인

침대가 생각보다 작은 경우 아이와 함께 숙박하기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호텔 예약사이트에서는 침대 사이즈 같은 디테일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는 편이니 호텔에 직접 문의해야 합니다. 침대 사이즈가 작다면 엑스트라베드를 추가할 수 있는지, 비용은 얼마나 추가되는지도 함께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전기포트, 전자레인지 사용여부 확인

아이의 이유식을 챙겨간다면 꼭 필요한 부분인데요. 객실 내에 구비되어 있으면 좋지만 없더라도 1층 카페테리아나 별도의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4) 수영장 수심 체크

ⓒ Rose kim

실내수영장은 대체로 수심이 깊은 편이며, 실외수영장에도 어린이전용 풀장이 없는 경우도 있어 사전에 수심 확인은 필수입니다.

5) 수영장 편의시설 확인

수영장을 이용한 다음 객실로 이동하지 않더라도 이용할 수 있는 샤워실이나 사우나가 있는지 확인해두면 리합니다.

6) 수영장 편의물품 대여 여부 확인

리조트, 풀빌라, 호텔에 따라 자체적으로 튜브, 구명조끼, 튜브공기주입기 등을 대여합니다. 미리 알아보고 가면 불필요한 짐을 줄일 수 있겠죠?

호텔, 리조트 인근 병원 위치 확인

아이들은 예고 없이 자주 아프고 부주의로 인해 다치기도 합니다. 그래서 어디를 가든 상비약을 꼭 챙겨야하고, 상비약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경우를 대비해서 미리 소아청소년과 병원이나 종합병원 위치 정도는 알아두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개인적으로 검색이 어렵다면 미리 숙박할 호텔에 함께 문의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물놀이 용품 미리 준비해두기

ⓒ Rose Kim

막상 여행에 닥쳐서 물놀이 용품을 준비하자면 배송에 시간도 걸리고 현지에서 급하게 구매하면 가격이 비싸기도 합니다. 미리미리 아이에게 맞는 제품으로 준비했다가 잘 챙겨 가는 것이 좋습니다.

수영복 혹은 래시가드
: 아무리 어린 아이라도 물놀이를 위해서는 수영복을 입어야 합니다. 자외선이 강한 지역을 여행한다면 아이용 선크림보다 래시가드를 입히는 것도 좋습니다.

수영 기저귀
: 이미 기저귀를 떼었다 하더라도 물놀이 도중에 저도 모르게 소변이 나올 수 있으므로 수영복 입히기 전에 입혀주면 좋습니다.
 
아이용 구명조끼 & 튜브
: 어린이 물놀이 사고의 대부분은 구명조끼가 없어서 생기는 익사사고입니다. 튜브도 아이 몸에 맞는 것으로 챙겨가세요.

물놀이용 모자
: 요즘은 햇빛도 막아주는 챙 넓은 수영모자가 인기입니다.

아쿠아 슈즈
: 깨끗한 상태로 물놀이 공간에서만 신으면 미끄럼사고도 방지하고, 발 상처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쿠아슈즈를 신고 다른 곳을 가는 것은 위생상 좋지 않겠죠?

선케어 제품
: 크림 타입 뿐만 아니라 요즘은 바르기 좋은 팩트 타입도 많이 사용합니다.

피부진정 화장품
: 어린이의 피부는 예민하므로 알로에겔, 오이팩 등을 준비했다가 물놀이 후 발라주면 좋습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물놀이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수칙을 반드시 지키고, 보호자가 절대 눈을 떼지 않고 아이를 지켜보는 일입니다. 사고가 나는 것은 순식간이니 꼭 기억하시고 꼼꼼히 준비해서 즐겁고 안전한 가족여행이 되면 좋겠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