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의 호텔예약을 위해 각 호텔예약 사이트의 예약 혜택을 비교해 보았다. 본 혜택은 호텔예약 비교사이트에서는 알기 어렵고, 로그인상태에서 특정 사이트에 예약을 누적할수록 혜택이 많음을 기억하자.

1. 우수고객 혜택 총 정리

1) 부킹닷컴 : 지니어스 특가

지니어스 캡처

부킹닷컴 5회이상 예약회원에게 주는 VIP혜택으로 지니어스(Genius) 표기가 되어 있는 호텔에 한해 10% 추가 할인과 웰컴드링크 제공, 얼리체크인, 레이트 체크아웃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장점 : 숙박 5곳을 예약하면 제공되는 혜택으로 여행 한 두 번 만으로 쉽게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단점 : 원하는 여행지역에 지니어스 적용 호텔이 없을 수 있고, 지니어스 등급이 되기 전까지는 혜택이 없다.

2) 아고다 : 포인트적립 + 포인트맥스

아고다포인트맥스

아고다에서 호텔예약 시 포인트를 적립 해주는데 유효기간 내에 다음 호텔 예약 시 현금처럼 쓸 수 있다으며, 아고다포인트 대신 제휴항공사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포인트맥스제도도 있다.

장점 : 포인트맥스는 특정항공사 마일리지가 필요한 고객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단점 : 포인트 적립률이 다른 예약사이트보다 높지 않고, 아고다 포인트맥스를 이용한 예약요금에는 최저가보장제가 적용되지 않는다.

3) 호텔스닷컴 : 10박 예약시 1박 무료

호텔스닷컴

TV광고까지 활발히 하고 있는 호텔스닷컴은 ‘10박 예약시 1박 무료’라는 혜택을 적극적으로 내세우고 있다. 10박 이상 예약 시 실버회원이 되면 전용전화 상담이 가능하고 특가상품 정보를 받을 수 있으며, 30박 이상 예약 시에는 골드회원으로 승급된다.

장점 : 호텔숙박을 자주 이용하는 여행자라면 매력 있는 혜택이다.

단점 : 10박 예약까지 생각보다 오래 걸리고, 검색하는 여행지역에 따라 예약이 가능한 호텔이 적을 수 있다.

4) 익스피디아 : 회원등급별 혜택

익스피디등급2

익스피디아는 회원가입만 해도 예약금액 600원당 1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고, 일부 호텔은 10% 이상 추가할인도 가능하다. 3500포인트를 적립하면 25000원 상당의 할인쿠폰으로 전환할 수 있다. 7박 이상 혹은 550만원 상당 누적예약시 실버등급이 되고, 15박 이상 혹은 1100만원 상당 누적 예약하면 골드등급이 된다.

장점 : 회원가입만 해도 혜택이 있고, 실버, 골드 등급시 룸업그레이드 서비스와 함께 올렌도, 하와이지역 액티비티, 테마파크 이용시 추가 혜택이 적용된다.

단점 : 검색기능이 다른 곳보다 미약해서 원하는 위치의 호텔을 찾기가 쉽지 않다.

5) 호텔엔조이 : 다양한 프로모션

호텔엔조이

장점 : 원하는 여행지역의 프로모션을 잘 활용하면 좋은 호텔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다.

단점 : 예약가능한 해외 호텔이 적고, 이용후기가 다른 호텔사이트보다 부족하므로 다른 예약 사이트의 후기를 함께 확인해야 한다.

6) 인터파크투어 : 카드사 혜택 & 할인쿠폰 활용

인터파크투어호텔

장점 : 원하는 호텔이 있을 경우 카드사 할인과 무이자 혜택, 쿠폰 혜택을 모두 합치면 실질적인 최저가 예약이 가능하다.

단점 : 예약 가능한 해외호텔이 다른 호텔예약 사이트에 비해 아직 많지 않다. 무료취소, 예약변경이 어려운 호텔들은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2. 여행 지역별 추천 호텔예약사이트

모든 호텔예약사이트가 다 비슷할 것 같지만, 각각의 시작과 역사를 들여다보면 특별히 더 많은 정보를 보유한 사이트를 쉽게 알 수 있다.

1) 국내 : 타임커머스 방식 예약사이트

데일리호텔

국내의 호텔 예약사이트도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 최근에는 투숙 당일이나 전날에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일종의 마감 세일형태의 타임커머스 방식 호텔예약사이트가 인기를 얻고 있다. 사이트마다 경쟁적으로 할인쿠폰을 발행하고 있으니 원하는 국내 호텔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검색해보자.

2) 일본 지역 : 자란넷, 여행박사

자란넷

일본 여행은 저가항공사가 대가 취항하여 항공편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그에 비해 예약 가능한 숙박 수는 여전히 한계가 있어서 원하는 시기에 좋은 호텔 숙박을 원한다면 항공보다 숙박을 먼저 알아봐야 할 수도 있다.

자란넷은 일본숙박 전문 사이트로 아고다, 부킹닷컴에 없는 호텔, 료칸 정보도 잘 나와 있다. 여행박사는 초기에 일본 여행상품으로 성장한 여행사로 전속으로 거래하는 일본 호텔들이 많은 편이다. 가격이 다른 곳보다 특별히 저렴한 건 아니지만 다른 호텔사이트에 예약이 힘든 호텔도 자란넷, 여행박사를 통하면 가능한 경우가 많으니 꼭 기억해두자.

3) 동남아시아 지역 : 아고다

window-view-1505463_1280

아고다는 현재 프라이스라인그룹 소속으로, 시작은 푸켓의 스타트업 회사였다. 태국에서 시작했기 때문에 시작 초기부터 지금까지 태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지역 호텔정보를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는 편이다. 동남아시아 여행을 계획한다면 아고다 검색을 잊지 말자.

4) 미주 지역 : 호텔스닷컴, 익스피디아

익스피디아자회사

호텔스닷컴은 익스피디아의 자회사로 초기에 미주 지역 호텔 예약부터 시작한 역사가 있다. 이러한 면에서 북미, 남미, 하와이 등 대체로 미주지역의 호텔정보를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익스피디아의 실버 골드 회원의 경우 올렌도, 하와이 지역은 액티비티 추가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5) 유럽 지역 : 부킹닷컴

room-918994_1280

부킹닷컴은 현재 프라이스라인그룹 소속으로 시작은 네덜란드의 벤처회사였다. 별도의 웹사이트가 없는 유럽의 소규모 호텔의 경우 예전부터 부킹닷컴을 통해 예약을 관리해 온 경우가 많으므로 유럽지역에서 호텔을 찾는다면 부킹닷컴 검색이 필수이다.

※ 부킹닷컴과 아고다의 숙소제휴

최근에는 같은 회사 계열사인 아고다와 부킹닷컴이 서로 독점보유한 숙소를 제휴하는 경우가 있다. 부킹닷컴 예약확인 메일에 아고다가 표시되거나, 아고다 예약시 부킹닷컴이 표시되어도 놀라지 말자.

어떤 숙박이든 철저하게 검색 발품을 팔고 비교하는 것만큼 좋은 방법은 없다. 자신에게 맞는 호텔예약사이트의 혜택을 적극 활용해서 마음에 드는 호텔을 합리적인 가격에 예약해보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