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글에서는 아이와 함께 여행하기 첫 번째 이야기로 아이와 함께 해외여행은 언제부터 떠나는 것이 좋을지에 대해 이야기했었습니다.

이번에는 아이와 함께 어디로 떠나면 좋을지 살펴보겠습니다.

욕심을 버려요

아이와의 여행은 아무리 가까운 곳이라도 비행기나 배를 타는 것 자체가 큰일이기 때문에 아이가 생기기 전에 다니던 스케줄의 절반 이하를 소화한다는 마음으로 여행해야 합니다. 어디를 가더라도 아이의 컨디션을 고려해 일정을 넉넉하게 계획하세요. 아이가 아침잠이 많다면 충분한 수면과 아침식사 후에 기분 좋게 여행을 시작하는 것이 좋겠죠? 여행지에서는 아이도 흥분되어 잠을 잘 못 이루기 때문에 평소처럼 재우지 못할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비행시간도 고려해요

비행시간동안 항공기 안에서는 마음대로 돌아다닐 수 없기 때문에 아이와 앉아서 오랜 시간 편안하게 보낼 수 있어야합니다. 아무리 긴 비행에 대비한 만반의 준비를 한다고 해도 아이는 가만히 있기 힘들 수 있으니 너무 긴 비행시간의 여행지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여행지 선정기준

필자는 현지에서 걸어다니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휴양보다는 관광을 더 선호해왔습니다. 그러다보니 휴양을 편하게 하는 곳보다는 하나라도 아이와 더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곳들 위주로 선정했고, 비행시간이 긴 편인 유럽, 미주 지역은 제외하게 되었답니다. 만약 휴양을 선호하는 가족이라면 현지 물가, 비행시간, 리조트 시설이 잘 되어 있는지 등을 고려하면 좋겠습니다.

추천여행지 (1)

인천공항 출발기준 비행시간 : 약 4시간 30분

태평양 서쪽에 위치한 미국의 해외영토인 섬으로 일년 내내 25~30도 정도의 열대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공기가 가장 깨끗한 곳 중 하나로 꼽히며, 일본인에 이어 한국인 관광객이 가장 많습니다. 한국어가 가능한 스탭도 자주 만날 수 있다. 대부분 항공스케줄이 야간 시간대에 있어 아이를 데리고 항공으로 이동하기도 수월한데요. 이러한 편리함 때문에 대부분의 리조트에서 아이를 동반한 한국인 가족여행객을 마주치게 칠 수 있어, 다른 곳보다 해외여행 온 느낌이 적을 수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영어실력에 자신이 없다면 아이와의 첫 해외여행지로 괌을 선택해 볼 만 합니다.

추천여행지 (2) 일본 후쿠오카

인천공항 출발기준 비행시간 : 약 1시간 20분

일본 규슈 후쿠오카현 북서부에 위치한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도시로 대중교통과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죠. 동물원, 미술관, 수족관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곳도 접근하기 좋습니다. 후쿠오카 인근 유후인, 벳부 등에서의 료칸 관광을 추가하면 아이와 온천에서 물놀이도 할 수 있어 만족스러운 가족여행 코스가 됩니다. 그러나 거리가 가까운 만큼 한국인을 많이 볼 수 있고, 도시이다 보니 여행지에서의 장엄하고 멋진 풍경을 기대한다면 다소 실망스러울 수 있습니다. 무더운 날씨의 한여름을 제외하고는 추천할 만한 관광지에요.

추천여행지 (3) 일본 오키나와

인천공항 출발기준 비행시간 : 약 2시간 15분

동양의 하와이로 불리는 북태평양에 있는 일본령 화산섬으로 청정한 에메랄드빛 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1만 명이 앉아도 충분히 넓다는 의미를 가진 절경지 만좌모와 고래상어를 볼 수 있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츄라우미 수족관이 특히 유명합니다. 원활한 관광과 휴양을 위해 차량을 렌트하는 것이 좋다. 저가항공사 취항이 늘고 있어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대로 여행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추천여행지 (4) 홍콩

인천공항 출발기준 비행시간 : 약 3시간 30분

비교적 짧은 비행거리로 갈 수 있는 도시로 어른들은 추억 속 영화에서 보았던 장소들을 가볼 수 있고, 아이들은 디즈니랜드를 즐길 수 있어서 여러모로 어른과 아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여행지 입니다. 인근 마카오까지 포함해서 관광, 쇼핑을 선호하는 가족여행에 추천합니다. 엄마, 아빠에게는 즐거운 쇼핑이라도 아이에게는 지루할 수 있으므로 아이가 좋아하는 부분을 잘 고려해서 스케줄을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여행지 (5) 인도네시아 발리

인천공항 출발기준 비행시간 : 약 7시간

누구나 풀빌라에서의 여유로운 휴식을 꿈꾸시죠? 인도네시아 발리에서는 원하는 가격대로 풀빌라나 고급 리조트에서의 숙박과 휴식이 가능합니다. 휴양 위주의 일정이 심심하다면 여행 후반에 시내 관광, 다양한 액티비티, 사파리 체험도 가능하죠. 발리는 현지인 만이 가이드를 할 수 있는데, 한국어 가능하고 운전 잘하는 가이드를 구하면 부담되지 않은 선에서 현지 관광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지역보다 긴 7시간이라는 비행시간과 다른 동남아지역보다는 비싼 항공편이 부담될 수 있으니 잘 따져보시면 좋겠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