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m-images-celebrity-homes-1992-david-bowie-david-bowie-03-portrait-52x50

와우에어 창업자 & CEO 스쿨리 모겐슨

아이슬란드를 기반으로 한 저가항공사 와우에어 (Wow Air) 가 2016년 6월 부터 샌프란시스코 / LA – 레이캬비크 (Reykjavik) 노선에 취항하며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프로모션 항공권 가격은 세금포함 편도 $99 부터 시작하며 LA – 레이캬비크 노선은 주 4회, 샌프란시스코 – 레이캬비크 노선은 주 5회 운항할 예정이다. 레이캬비크를 경유하는 LA – 유럽 연결편은 세금 포함 편도 $199 부터 제공된다.

Cap 2016-01-14 14-18-38-006

와우에어 사이트의 프로모션 가격

와우에어는 현재 런던, 파리, 베를린 등 유럽 내 21개 도시에 취항하고 있으며 모든 항공편은 레이캬비크를 경유한다. 기내식과 수하물에는 별도의 요금이 붙어 평균적으로 항공권 요금의 20% 수준이니, LA에서 유럽까지 실제로 편도 $240 부터 여행이 가능하다.

와우에어는 노키아에서 인수한 모바일 메시징 회사 OZ 커뮤니케이션의 CEO였던 스쿨리 모겐슨 (Skúli Mogensen) 이 창업한 항공사로, IT 업계의 스타가 항공운수업에 진출한 케이스로 화제를 모으고 있으며 2011년 설립 후 아이슬란드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이다.

한국 국적의 여행자라면 와우에어를 이용해 미국 / 유럽에서 출발하는 아이슬란드 여행을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으며, 대륙간 여행이나 세계일주의 경우에도 미국-유럽 사이의 이동비용 부담을 크게 덜 수 있게 되었다.

( 소스: LA Times, Forbes / 사진: WowAir.com )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