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tique_4363

카리브 해의 머스티크 섬 (Mustique Island)

카리브 해 (the Caribbean) 의 사유지 섬인 머스티크 (Mustique). 현재 머스티크 컴퍼니가 소유하고 있는 이 섬에는 100여개의 개인소유 빌라가 있으며 그 중 상당수는 머스티크 컴퍼니의 관리 하에 일반 여행자에게도 렌트가 가능하다.

Lower-Patio-2

Exterior-11

데이빗 보위 (David Bowie) 가 소유했던 머스티크 섬의 개인빌라 만달레이 (Mandalay) 는 발리 (Bali) 섬의 양식을 기본으로 자바 (Java) 섬 스타일도 가미하여 전체적으로 인도네시아 양식을 따라 지어졌으며, 현존하는 발리의 최고급 리조트들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고급스러움을 보여준다.

Drawing-Room-2

Dining-Room-2

“최대한 카리브 해스럽지 않은 것을 원했어요.” 데이빗 보위는 1980년대 인터뷰에서 이 빌라의 인도네시아 양식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

dam-images-celebrity-homes-1992-david-bowie-david-bowie-06-portrait

“내 기분을 형상화한 거죠. 나는 상투적인 것들을 좋아합니다. 이 집은 나에게는 가장 기분 좋은 진부함일 뿐이죠. 당신은 머스티크가 환상의 섬이란 것을 깨달아야 해요.”

인도네시아 전통복장인 사롱 (Sarong) 을 두르고 있는 모습에서 보이듯 데이빗 보위는 생전 발리 및 인도네시아 문화에 심취해 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dam-images-celebrity-homes-1992-david-bowie-david-bowie-03-portrait

데이빗 보위는 이 빌라를 출판계의 백만장자 펠릭스 데니스 (Felix Dennis) 에게 5백만 달러를 받고 처분했는데, 펠릭스 데니스가 작년에 숨을 거두고 올해 데이빗 보위까지 사망하자 이 빌라의 가격이 치솟았으며 현재 익명의 부호가 2천만 달러에 구입을 타진중이라고 한다.

Exterior-2

Infinity-Pool-1

Bamboo-Lounge-3

놀라운 것은 여러분도 이 빌라에서 머물 수 있다는 사실. 머스티크 컴퍼니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숙박예약이 가능하다. 데이빗 보위의 만달레이 5베드룸 빌라는 최대 손님 10인이 투숙가능하며, 최상의 서비스를 위해 10인의 스탭들이 상주하고 있다. 가격은 1주일 렌트에 택스 19% 포함 47,600달러를 받는다.

Bedroom-3

Bedroom-2

하지만 중미와 남미 사이 카리브해의 동쪽 끝에 위치한 머스티크 섬까지 가는 것이 또 하나의 관문이 될 것이다. 머스티크 섬은 섬나라인 세인트빈센트 & 그레나딘스 (Saint Vincent and the Grenadines) 에 속해 있으며, 한국인은 별도의 비자 없이 여권만 소지하면 방문할 수 있다.

데이빗 보위의 죽음을 추모하면서, 아래 인도네시아를 사랑했던 데이빗 보위의 인도네시아어 버전 Don’t Let Me Down & Down 을 감상해보자. Rest in peace, David.

David Bowie – Don't Let Me Down & Down (Indonesian Vocal Mix

error: Content is protected !!